Pages

Saturday, October 31, 2020

차관급 12명 인사 단행...일자리수석에 임서정, 식약처장에 김강립 - 매일경제 - 매일경제

gentongempal.blogspot.com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후반부 국정운영을 추진할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내정자 12명은 현재 1주택자이거나, 주택을 매각해 곧 1주택자가 될 예정이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12명의 차관급 인사를 발표했다. 인사대상은 청와대 일자리수석 비서관에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김강립 보건복지부 1차관,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에 박진규 전 청와대 신남방·신북방비서관, 보건복지부 1차관에 양성일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장, 고용노동부 차관에 박화진 고용부 노동정책실장, 국토교통부 1차관에 윤성원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 조달청장에 김정우 전 국회의원, 소방청장에 신열우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장, 기상청장에 박광석 환경부 기획조정실장,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에 도규상 전 청와대 경제정책비서관,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장에 민병찬 국립경주박물관장을 내정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재인 정부 국정철학을 이해하고 업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일선에 배치해 국정성과 창출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공직사회 내부쇄신울 촉진해 후반기 국정운영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 인사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내정자들은 전원 1주택자이거나 곧 주택매각을 마쳐 1주택자가 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앞서 2주택을 보유해 청와대를 떠났던 박진규 산업부 차관 내정자와 윤성원 국토부 1차관 내정자에 대해 "박 내정자는 주택 매각중에 있고 12월중에 등기를 이전할 계획이다. 윤 내정자도 2채 가운데 1채 매각이 완료됐다"며 "나머지도 2주택자가 몇분 있는데 처분할 의사를 확인하고 인사가 이뤄졌다"고 전했다.

[문재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차관급 12명 인사 단행...일자리수석에 임서정, 식약처장에 김강립 - 매일경제 - 매일경제 )
https://ift.tt/2TEpAge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